구리시 2024년 청년주간, 청년들의 열정으로 가득

강서경제신문 승인 2024.10.04 15:19 의견 0
X

구리시 2024년 청년주간, 청년들의 열정으로 가득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법정 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2024 구리시 청년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청년주간은 구리시 청년 창업가들이 주축이 된 청년기획단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준비한 행사로, 청년층의 관심 분야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힐링 승마 ▲발표 스피치 ▲댄스 ▲핸드드립 커피 만들기 ▲청년건강 풋살 교실 ▲나만의 퍼스널컬러 찾기 ▲종이꽃 만들기 ▲릴렉스 바디 스트레칭 ▲원목 스툴 오브제 만들기 ▲페인팅을 통한 도자기 만들기 ▲야간등산 등 구직 활동에 지친 청년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됐다.

또한, 청년주간의 첫날인 21일에 진행된 '청년의 미래를 향한 협력과 도전, 구리시 청년리더 간담회'에서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장수웅 청년내일센터장, 구리시 청년거버넌스(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협의체)위원을 포함한 지역 청년 30여 명이 참여해 청년 문제에 대한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 1부는 청년 정책 제안과 함께 청년 창업가의 창업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청년 취·창업 지원 정책 및 '쉬었음 청년'의 현 상황과 청년 거버넌스의 역할 및 참여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지역 사회 내에서 청년들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이 자리를 통해 청년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해 협력과 연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청년주간은 우리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그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끝)

저작권자 ⓒ 강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