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미래건축문화 대상’ 최우수설계부문에 디엠그룹 김경옥 회장 수상

-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디엠(THE M) 지식산업센터'가 최우수 설계부문으로 선정
- 과천시와 협업으로 MZ세대 설장 발판인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공공기여
- 내부의 계단식 강의장은 다양한 이벤 트 공간으로의 역할을 기대

강서경제신문 승인 2024.11.15 15:42 | 최종 수정 2024.11.15 16:46 의견 0
디엠그룹 김경옥 회장(우)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디엠그룹의 건축 철학을 담은 미래친환경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설계방향을 제시한 공로로 이 상을 드립니다.

“일(WORK)과 휴식(REST)이 공존하는 미래친환경 건축을 선보이다“

- ㈜디엠종합자산관리, ’디엠(THE M)‘ 지식산업센터 최우수설계부문 대상 수상
- MZ세대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디엠그룹(김경옥 회장)은 지난 11월 15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미래건축문화 대상’에서 2024년 4월 30일 준공한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디엠(THE M) 지식산업센터'로 최우수 설계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엠(THE M)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지난 4월 준공을 마친 건축물로, 1,2층은 직원 복지를 위한 구내식당과 운동시설, 3,4층에는 과천시와 협업으로 MZ세대 설장 발판인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공공기여에 이바지했다. 특히 내부의 계단식 강의장은 다양한 이벤 트 공간으로의 역할이 기대된다. 5층~14층은 소셜 라운지를 배치해 직원간의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관악산 전경이 보이는 파노라마뷰는 자연친화적 업무공간으로서 인상적이다.

또한, 최상층에 마련된 미팅, 강의, 휴식이 가능한 열린 공간의 커뮤니티 라운지와 건물 곳 곳에 위치한 외부휴게공간, 자연채광과 환기를 적극 활용한 지하주차장 등, 풍부한 기술력 (TECHNOLOGY)으로 사람(HUMAN)과 자연(ENVIRONMENT)을 위한 건축물로 최고의 가치 (MERIT)를 만들어 내는 디엠(THE M)의 철학이 돋보인다.

디엠그룹 김경옥 회장은 "건설엔지니어링 업계의 선도기업인 '(주)디엠이엔지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를 총괄하며 협력사와 혼신의 힘을 다해 준공한 디엠(THE M)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디엠그룹의 미래와 우리나라를 이끌 청년 창업자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디엠지식산업센터는 2024년 11월 현재 건축 관련 유수의 기업들인 디엠이엔지종합건축사사무소, 케이이알, 세움이앤씨건축사사무소, 신원기술단, 더드림이앤씨 등이 본사 이전을 마친 상태이며, 디엠그룹 계열사들도 차례대로 이전을 진행하고 있다. 근린상가의 식당, 편의점 등이 이미 오픈했으며, 예비창업자들의 상가 임대 문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아울어 ㈜디엠종합자산관리는 ㈜디엠이엔지종합건축사사무소, ㈜세움이앤씨건축사사무소, ㈜케이이알, ㈜신원기술단, ㈜더드림이앤씨 등이 주주로 참여한 자산관리 전문기업으로, 디엠 (THE M)을 성공적인 완성으로 이끈 디엠그룹의 핵심 계열사다.

저작권자 ⓒ 강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